세상을 바꾸는 나눔,
굿윌스토어에서 시작됩니다.

물품 기증하기

TOP

기업사회공헌 FAQ

13개의 게시물이 있습니다.
  • Q 유통기한(소비기한)이 임박한 상품도 기증할 수 있나요?
    A

    네, 기증 가능합니다. 다만, 유통기한(소비기한)이 임박한 정도와 수량에 따라 기증 가능 여부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. * 자세한 문의 : 기증/후원 - 기업사회공헌 - 제휴문의 - 물품기증

  • Q 임직원 개별 기부금 영수증 발급이 가능한가요?
    A

    네, 기업에 제공되는 QR코드를 통해 개별적으로 접수해 주시면 됩니다. 기부금 영수증은 차년도 1월, [국세청 홈텍스 -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]에서 "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"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 * 조회가 어려운 경우, 밀알복지재단 후원회원 전용번호(1600-0966)으로 연락하여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. (상담시간 : 평일 오전9시~오후6시)

  • Q 기부가액 산정 기준이 있나요?
    A

    기업 재고 기증에 대한 기부가액 산정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. 1) 장부가액 X 기증 수량 2) 장부가액 : 매입단가 또는 생산원가 ※ 사업자 대상 기부금 영수증 발급액은 사업자의 제공 내용에 기준한 것으로써 사업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.

  • Q 내/외부 행사에 굿윌스토어를 초대하고 싶은데 가능한가요?
    A

    시민/임직원들을 대상으로 굿윌스토어를 소개하고 홍보할 수 있는 곳이면 협력 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. 자세한 내용은 "기업사회공헌 문의" 페이지로 문의해 주시길 부탁드리겠습니다.

  • Q 우리 지역사회에 굿윌스토어를 운영하고 싶습니다.
    A

    굿윌스토어는 현재 여러 기업/기관/후원자들의 도움을 받아 각 지역사회에 매장을 건립하고 있습니다. 매장 건립에 필요한 비용을 후원하거나, 공간 기부를 희망하신다면 "기업사회공헌 문의" 페이지로 문의해 주시길 부탁드리겠습니다.

  • Q 사내 바자회를 진행하려고 하는데 굿윌스토어가 함께 해주실 수 있나요?
    A

    바자회는 기업 내부적으로 자체 진행을 하셔야 되며, 바자회 때 굿윌스토어 물품을 함께 판매하기를 희망하시면 협력 가능한 부분도 있습니다. 자세한 문의는 "기업사회공헌 문의" 페이지에 문의해 주시길 부탁드리겠습니다.

  • Q 임직원 물품 기증과 더불어 후원금도 전달하고 싶습니다.
    A

    임직원 물품 기증과 연계한 후원금 전달 방식은 아래와 같으며, 보내주신 후원금은 개인/기업/단체 기부를 통해 매년 신규 매장을 오픈하는 "행복한 출근길 캠페인"에 사용됩니다. * 참고 : 참여하기 - 캠페인/이벤트 - 행복한 출근길 1) 매칭그랜트 방식의 기업 후원금 전달 - 1구좌 300만 원으로 참여 가능(1구좌 이상도 가능) 2) 임직원 후원금 전달 - 기업명으로 일시 입금 후, 임직원 앞으로 분할 기부금 처리 가능(임직원 개인정보 필요) * 후원금 전달 희망 시, 밀알복지재단 굿윌부문(1670-9125)으로 연락 바랍니다.

  • Q 임직원 기증 물품 전달식 진행이 가능한가요?
    A

    네. 가능합니다. 일정/장소/참석자 등 임직원 기증 물품 전달식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캠페인 수행 매장 담당자에게 문의 부탁드립니다.

  • Q 기부금 영수증은 어디서 발급 받나요?
    A

    기부금 영수증은 물품 기증 완료 후 7-10일(영업일 기준) 이내 메일로 발송해 드리고 있습니다. 기부금 영수증 발행에 필요한 서류 절차에 따라 일정이 변동될 수 있으며, 기존에 소통 중인 굿윌스토어 담당자 혹은 대표 번호(1670-9125)로 문의 부탁드립니다.

  • Q 후원내용을 보도자료로 배포해도 되나요?
    A

    보도자료 배포의 경우 굿윌스토어 기업담당자와 사전 협의 후 진행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. 정확한 명칭과 정확한 표현 사용을 위해 굿윌스토어 측에 사전 공유를 부탁드리고 있습니다.